새만금환경생태단지 개장 2주년 기념행사 개최
- 만들기 체험 및 이동탐방 안내소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
국립공원공단 새만금환경생태단지관리단(단장 이지형)은 개장 2주년을 맞아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생태단지 방문자센터 일원에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이번 행사는 방문객 대상으로 생태단지의 자연생태환경 중요성과 탄소중립 등 환경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준비되었으며 다양한 특화 체험프로그램과 풍성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.
체험프로그램은 친환경 재료를 이용한 커피박 미니화분, 우드컵 받침 등 총 8종의 만들기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인근 5개 국립공원사무소의 협조를 받아 양일간 운영한다.
더불어 환경정책과 함께하는 인공암벽장, 탄소중립 실천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이동탐방안내소를 운영하며, 그간 탐방객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자전거 무료 대여서비스 및 ‘카트타고 생태탐방’ 프로그램도 선착순 현장 모집으로 행사기간 내 확대 운행하여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.
이벤트로는 생태단지 공식 SNS를 중심으로 현재 진행 중인 네이버 포토리뷰 현장 이벤트와 씨앗던지기, 탄소중립 OX퀴즈를 통해 참여자에게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. 매일 선착순 방문객 200명(오전‧오후 각 100명)을 대상으로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.
또한 탐방서비스 제공을 위해 생태단지의 기본 안내와 시설, 이용, 대여, 기타 문의사항에 대한 응답을 제공하는 등 카카오 챗봇 서비스를 구축하여 6월 한 달간 시범운영하고 7월 1일부터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.
새만금환경생태단지는 야생동물의 서식공간 및 생태체험‧교육공간 제공 목적으로 조성되어 지난 2022년 6월 환경의 날(6.5.) 개장하여 지금까지 누적 방문인원이 9만여 명에 달하는 등 꾸준히 탐방객 수가 증가하고 있다.
전북 부안군 하서면에 위치해 있으며,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(입장마감 16시)로 기타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(https://www.eariul.go.kr/
smgeco/)이나 대표전화(063-776-7300)로 확인할 수 있다.
천홍래 환경생태팀장은 “새만금환경생태단지 개장 2주년을 맞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탐방서비스를 준비하였으니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자연 속에서 즐거운 추억남기고 가시길 바란다” 라고 말했다.